AI 전문가 등 ‘미래 직업군’ 도서관서 경험한다…광주 남구, 청소년 ‘꿈 찾기’ 프로그램 운영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휴식이 있는 행복한 세상

내 부모를 모시는 마음과 사랑으로 내집처럼 편안히 모시겠습니다.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AI 전문가 등 ‘미래 직업군’ 도서관서 경험한다…광주 남구, 청소년 ‘꿈 찾기’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주꽃 조회 : 3 작성일 : 24-02-27

본문

광주광역시 남구는 청소년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서관 꿈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도서관 꿈 찾기’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학생이 대상으로 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이다. 자율주행 전문가, 로봇공학자, 인공지능(AI) 전문가, 드론 조종사, 방송콘텐츠 기획자, 제과제빵사, 웹툰 작가, 조향사 등 9개 직업군을 청소년도서관에서 경험 할 수 있다.
먼저 3월 16일에는 제과제빵사에 대해 탐색 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초코 클레이와 컵케이크 만들기를 통해 제과·제빵의 차이를 이해하고, 제과제빵사의 직업 매력에 살펴볼 예정이다.
4월과 5월에는 청소년 사이에서 주목을 받는 웹툰 작가와 방송콘텐츠 기획에 관한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웹툰 제작 과정을 배우면서 자신의 캐릭터 만들기를 비롯해 뉴스와 방송 영상을 직접 제작하며 방송 프로그램 기획자로서의 역량도 키우게 된다.
향기를 디자인하는 조향사와 꽃의 미소만큼 아름다움을 간직한 플로리스트, 창공을 누비는 드론 조종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6월부터 9월 사이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구매 펼쳐진다.
10월부터 12월에는 4차산업 성장과 함께 미래 유망 직업으로 급부상한 자율주행 전문가와 로봇공학자, AI 전문가 직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각각 진행된다.
‘도서관 꿈 찾기’프로그램의 분야별 참가자 모집은 남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남구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큰 미래를 설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